미성년자가 산부인과가서 생리통약 처방받으려면 제가 미성년자인데요. 생리통이 심해서 산부인과 가서 생리통약 처방받으려 하는데요. 미성년자가

미성년자가 산부인과가서 생리통약 처방받으려면

cont
제가 미성년자인데요. 생리통이 심해서 산부인과 가서 생리통약 처방받으려 하는데요. 미성년자가 산부인과에서 생리통 진료나 약처방받으려면 부모님 허락이 있어야하나요? 저번에 갔는데 부모님한테 계속 전화하면서 허락맡으며 보고하던데요.

미성년자가 산부인과에서 생리통 진료나 약 처방을 받는 경우, 보호자의 동의나 동반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산부인과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수술과 같이 중대한 진료가 아닌 단순 진료나 약 처방의 경우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만 14세 이상 또는 만 16세 이상이라면 본인의 동의만으로 진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그러나 이전에 방문하셨던 병원에서 부모님께 연락을 한 것처럼, 병원마다 내부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일부 병원에서는 미성년자 진료 시 보호자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기도 합니다.

진료 기록이나 처방 내용 자체는 환자 개인 정보로 보호되지만, 건강보험을 적용하여 진료를 받으시면 나중에 부모님께서 연말정산 시 병원 진료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이러한 정보 노출이 우려되신다면, 건강보험을 적용하지 않고 비급여로 진료를 받을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진료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방문하시려는 산부인과에 미리 전화하여 미성년자 생리통 진료 시 보호자 동의 또는 동반이 필요한지, 그리고 진료 기록이 보호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노출될 수 있는지 등을 문의해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